본문 바로가기

맛집 투어

#15 대구맛집 - 양화식당

직장 내 근처에 있는 맛집을 최근 알게 되었다,

이 날 고등어 구이가 이상하게 먹고 싶었는데 마침 고등어조림과 구이를 전문으로 하는 가게를 찾아서 다녀와봤다.

 

 

가게 이름은 양화식당.

고등어조림이나 구이 말고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다.

하지만 사장님께서는 보통 손님들이 고등어조림을 많이 주문해서 드신다고 하셨다 ~ 

 

 

이렇게 재료값 상승으로 인해 메뉴 가격대가 좀 올라가서 죄송하다는 문구 또한 사장님의 친절함이 좀 돋보였다.

내가 가장 맘에 들었던 것은 식재료 세척이나 설거지를 하는 물을 정수 필터를 사용해서 쓰신다는 문구가 좋았다,

밥을 먹어도 뭔가 깨끗한 식재료와 그릇들에 먹는다는 느낌이 음식을 먹기 전부터 들어서 좋았다 ㅎ

 

 

양화 식당의 특이한 점을 밥을 이렇게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작은 압력밥솥에 밥을 그때 안쳐서 주신다,

그러니까 미리 되어있던 밥이 아닌 갓 지은 밥을 먹을 수 있는 거다 ㅎ

당연히 밥은 적당히 찰지면서 꼬들한 게 딱 새 밥 같은 느낌에 맛있었다,

 

 

주문한 고등어조림과 고등어구이.

고등어조림은 2인 이상 가능하고 가격은 2만 원대, 고등어구이는 8~9천 원 대 였던 걸로 기억난다.

저렴한 가격에 이렇게 푸짐한 고등어 요리들을 먹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밑반찬들은 사진으로 담지 못했지만 많이 나오고 특히 겉절이가 맛이 났다. 사장님께서 직접 기르시는 채소라

하셨는데 채소 이름을 들었는데 기억이 잘 안 난다 ^^; 

 

한번씩 고등어 요리가 당길 때 찾으면 좋을 양화 식당!

위치가 잘 눈에 띄지 않지만 가보면 후회하지 않을 만한 곳이다.

 

위치 -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074-2

#양화 식당